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스무디킹코리아(주)"가 제공하는 모든 정보 제공 서비스를 이용하는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하며, 이용자들은 서비스 제공업체인 스무디킹코리아(주) 에서 제공해 드리는 스무디킹코리아(주) 홈페이지 회원 약관에 동의하였음을 협약합니다.
제2조. 회원가입
1. 스무디킹코리아(주) 홈페이지 회원은 "본인회원"만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본인회원이란 이 규약을 승인하고 스무디킹코리아(주) 홈페이지 서비스의 회원신청 양식에 의거, 본인의 신상 정보를 사실에 입각, 입력하여 ID와 Password를 발급받으신 분을 의미합니다. (법인 혹은 단체회원으로 가입신청을 하실 수는 없습니다.)
3. 스무디킹코리아(주)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업자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가입승인을 유보 또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가명으로 회원에 가입할 경우.
2) 혐오스럽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아이디로 회원가입을 할 경우.
3)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4) 기타 가입신청 항목에 허위로 기재할 경우.
5)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미풍양속을 저해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회원가입 신청을 할 경우.
제3조. 회원정보
1. 회원가입 시 입력한 신상정보는 회원관리용의 목적 및 특정 물품 (경품이벤트당첨 등) 발송 외 다른 용도로 사용되지 않으며, 또한 외부로 유출되지 않습니다. 만약 이 사항에 대한 위반 행위 시 스무디킹코리아(주) 에서 법적 책임을 질 것을 약속 드립니다.
2. 상기 4조 1항의 예외적용 만약 검찰/경찰 측의 사회안전을 위한 수사목적으로 참고자료 요청 시 스무디킹코리아(주) 는 부득이하게 회원정보를 넘겨줄 수 있으며, 이 경우 가급적 본인에게 사전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3. 회사는 여러가지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며 필요에 따라 그 내용이 추가, 변경 및 정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중계선 고장 등의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원 등록 시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이름을 포함하여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회사의 서비스 제한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의무
1. ID와 Password는 회원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본인이 아닌 타인이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2. 본인 부주의로 ID와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유출되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손실 및 손해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3. 개인신상정보의 변경사항 발생시 회원본인이 수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련된 문제점 발생시, 책임은 회원본인에게 귀속됩니다.
4.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등의 관리 및 이용은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으로 하며 회원의 부주의로 인한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5조. 회원권리
1.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정정 또는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스무디킹코리아(주) 홈페이지 내 게재되어 있는 각종 정보서비스 이용에 관련된 불만사항이나 의견을 제안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분들은 누구나 동등한 자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정보 이용
게시판에서 다른 회원들의 e-mail 주소를 취득하였을 경우, 스팸 메일을 발송하여 메일 수신자에게 피해를 주었을 경우, 이에 대한 법적 책임은 메일 발송자에게 있으며 스무디킹코리아(주) 와는 무관합니다.
제7조. 저작권
1. 스무디킹코리아(주)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사전 동의 없이 외부로 유출시켰을 경우, 저작권법에 의해 법적 효력이 미칠 수 있습니다.
2. 스무디킹코리아(주) 홈페이지에 등록되어 있는 스무디킹코리아(주) 의 CI/BI 혹은 캐릭터 등 상표권법에 의해 보호 받고 있는 이미지 파일을 무단으로 사용하실 수 없으며, 위반사항 적발 시 법적 효력이 미침을 밝혀둡니다.
제8조. 회원자격 중지 및 탈퇴
회원은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My page에서 “회원탈퇴”버튼을 통해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이후, 동의 절차를 거쳐 멤버십 카드를 등록한 멤버십 회원의 경우, 탈퇴 시 잔여 멤버십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탈퇴 전 잔여 멤버십 포인트의 소멸기간 및 사용방법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1. 서비스 제공업자인 스무디킹코리아(주) 는 다음사항 발생시 별도 통보절차 없이 회원의 자격을 정지하거나 박탈할 수 있습니다.
1. 가.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다.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라.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마.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바.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사.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아.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9. 자.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 또는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0. 차.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1. 카.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 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2. 타.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3. 파. 음란물 또는 상업적 광고를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14. 거.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하는 경우
15. 너.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연속하여 1년동안 서비스에 접속(로그인)을 하지 않는 경우 휴면상태로 전환되어 별도 보관되며, 휴면전환 30일 전 서면, E-Mail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휴면 상태로 전환되는 회원(이하 “휴면 회원”)은 1년동안 홈페이지에 접속(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스무디킹플러스 앱 로그아웃 후 1년동안 재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포인트 적립 기준 구매일이 1년 이상된 경우 휴면회원으로 분류됩니다.
- 휴면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나 휴면기간 중이라도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는 경우 즉시 휴면 상태가 해제 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휴면 회원의 모든 정보는 휴면 전환 시점으로부터 1년 간 보관 및 유지하며 해당 기간 내 로그인을 하지 않은 회원에게 전자우편을 통해 사용 의사를 묻는 통지(보유포인트의 소멸기간 및 사용방법에 대한 안내 포함)를 합니다. 그럼에도 회원이 휴면 상태를 해제하지 않는 경우 저장된 모든 정보와 보유포인트는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관해야 하는 정보를 제외하고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16. 더. 기타 회사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회사 정책상 불가피한 경우
17. 러. 멤버십 카드의 부정한 이용이 확인될 경우
전 항 규정에 의해 이용제한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 기준은 회사의 공지, 서비스 안내, 세부규칙 등에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한다.
2. 스무디킹코리아(주) 홈페이지를 이용한 부당광고 및 다른 회원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1차 통보 후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박탈하게 됩니다.
제 9 조 이용제한의 해제 절차
1.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E-Mail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2.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제 21조 1항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10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게시판에 음란물, 상업성 광고를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2 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 내의 제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제공업자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가. 회사는 사업의 양도 및 폐지, 합병, 회생, 파산, 기타 이와 유사한 사정이 발생한 경우 회원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으며, 서비스 종료 30일 전 서면, 우편, E-mail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전체 회원에게 통지 합니다.
- 회사는 회원 서비스 종료 후 회사가 보유 및 수집한 모든 회원의 가입정보는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관해야 하는 정보를 제외하고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종료시까지 회원들의 포인트사용을 적극 촉진하고 양수인으로 하여금 포인트를 승계하게 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종료 후 회원의 미사용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안 됩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하며, 기술상 필요한 점검시간은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회사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상업적 목적의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 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시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 제공의 변경
회사의 정책으로 할인혜택이나 기념일 혜택,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정책 등은 사전에 공지된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18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휴면전환, 탈퇴 등으로 인해 회원의 정보가 삭제되고, 보유 포인트가 소멸되어 손해를 입은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기타사항 (명기되지 않은 사항)
1. 본 회원약관에 명기되지 않은 사항이나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본 약관은 특별한 사유발생시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새로운 약관의 변경사유를 시행 10일(중요한 변경의 경우에는 30일) 전에 스무디킹코리아(주)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지하고 회원에게 이메일 발송 및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통지하며, 개별통지가 곤란한 경우에는 위 홈페이지에 변경약관을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1조. 약관위반시 책임
1.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위반한 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법적 책임을 져야 합니다.
2. 약관에 따른 소송은 스무디킹코리아(주) 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 2021.05.14 이전 이용약관